전략컨설팅

신사업 컨설팅 효과성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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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교육관리자 작성일 21-06-22 21:37 조회 18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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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의 성공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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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다 다르겠지만 그다지 높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신사업컨설팅을 받아 신사업아이템을 뽑아보고, 신사업 전략도

 세워보지만, 실행 앞에서 무기력하게 유야무야 되는걸 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이면, 누구나 다 인지할 것입니다 


다는 아니지만 컨설턴트들이 인더스트리로 돌아갈 때 

가장 기피하는 분야가 신사업을 다루는 부서인건 더 이상 

비밀도 아닙니다. 컨설팅 회사에서 잘나가던 파트너들이 대기업 신사업 부서로 가서 2년을 못견디고 나와야 하는 상황을

 여러 번 본적이 있습니다

그럼 그 분들이 능력이 없어서 실패한 걸까요?

 그럴 수도 있지만 아닐 가능성이 높죠


인터넷을 찾아보면 신사업 성공 비결이 무궁무진하게 나오죠

역량을 잘 판단하고 거기에 걸맞는 사업을 해야한다던가,

 고객의 가치 즉 value proposition을 명확히 하라던가 혹자는 성장성이 높은 시장에서 플레이 하라는 말도 하죠. 쓸데없는 블루오션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죠 요즘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러 통계치에서 보면 아이디어의 99.7%는 사장 된다라던가 

구글도 신사업에 무수히 실패했다라든가 하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신사업에는 답이 없다라는 말로 마무리가 되곤 하죠


그럼 신사업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전에 성공을 어떻게 정의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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