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Meta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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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Metaverse) 개념 

 


Meta(초월적) + Universe(우주)의 합성어인 Metaverse는 현실을 넘어선 모든 디지털 활동을 포괄하는

 특정 현상보다는 트랜드를 말한다. 아직도 정의가 정리중인 현재진행형 개념이다.


기존에 존재하던 디지털 세상이 AR VR XR AI에 의해 

더 생동감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과 세계관을 창조해가고 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 필요한 여러 기반 기술들이 자연스럽게 모여서 형성되는 개념을 메타버스라 한다.


이 메타버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MZ세대의 대부분이 메타버스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이해하지 못하면 최대 소비주체가 될 MZ세대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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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https://coinquora.com/nft-platform-decentraland-is-an-early-version-of-the-metaverse/)


Web 1.0 PC 기반의 인터넷 환경

Web 2.0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데이터 환경

Web 3.0 VR AR기기 기반의 메타버스 환경 


최근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하며 5년내 메타버스 회사로 탈바꿈하겠다 공표했고

엔터테인먼트 아트계를 시작으로 헬스케어 교육 유통 금융 등

 전 방위적으로 메타버스에 활발한 투자와 실험이 진행중이다 


시장규모는 2030년 기준 AR, VR 시장만 1,725조원으로 예측되며

 이미 MZ세대는 메타버스 안에서 새로운 업을 활발히 창조하고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메타버스가 현실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중요해지는 세상이 올 것이라 확신하는

 미래학자들의 예견대로라면 기업들은 이 변화를 예의주시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대책을 지금부터 마련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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