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작성자 정보

  • 교육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영업 및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컨설팅  #마케팅 컨설팅  #마케팅 경영컨설팅



마케팅은 과거 STP, 4P, 롱테일 등이 일반적인 방법론이었으나,


최근 들어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SNS 마케팅 도래로 인해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속속 나오고 있다


특히, 유튜브,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블로그, 까페를 뛰어넘는 

효과를 통해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마케팅의 핵심은 결국 SNS라고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방식이 존재하나, 최근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마케팅 채널로서 대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유튜브는 동영상별로 쇼핑을 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들었고, 많은 기업이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에게 광고를 맡기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Segmentation의 경우도 의미를 많이 상실한듯 하다. 더이상은 개개인의 성향을 clustering 하는 것이 무의미해졌고, 빅데이터 및 AI 도움으로 인해 초개인화로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기업은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는 업체가 많으며, 데이터로 무엇을 해야할 지도 잘 모르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결국 최근의 마케팅의 성패는 SNS,빅데이터, AI 세가지의 조합 없이는 이야기 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