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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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및 전사전략 #비전 실행 # 전사 비전 수립 # 비전 수립 # 비전 컨설팅 


비전을 전사가 공유하고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아래 세가지가 요구된다고 볼 수 있다.


 




첫째, 전략 방향 및 전략과제의 구체화이다. 비전은 일반적으로 Business Portfolio, Financial 목표, Positioning 등 총 세가지로 구성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what이지 how가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할지가 구체화 되지 않는다면

 구성원들은 비전은 비전일 뿐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자명하다.



둘째로, 성공 스토리 확보이다. 비전은 보통 3~5년 후 모습이기에 너무 멀게 느껴지고

 실현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다

하지만, 위에서 전략을 명확히 짜고 그에 대해 초단기에 가능한 보통 quick win이라고 

하는 부분에 대한 실행을 통해 성공을 경험한다면

이는 비전 달성의 첫걸음으로써 상당히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셋째, 평가보상 강화이다. 비전을 실천하는 길은 pull 방식만으로는 달성하기 어렵기에

 push 방식이 요구되며, 이중 가장 powerful한 것은 성과보상체계를 

전사비전과 align 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정량적인 부분에만 매몰된다 해서 정성적인 부분을 넣는 

기업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비전은 정량적으로 

평가되는 부분이 많기에 정성적인 부분을 넣어도 좋지만 제한적으로 넣어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이야기 한 부분이 글로만 그쳐서는 안됨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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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주도 하에 강력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구성원 중 열에 아홉은 비전이 뭔지도 모르고 

평생 회사를 다닐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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